말달리자97 2012. 8. 4. 04:23

 

오늘은 시티에 있는 Racing NSW에서 처음으로 수업 및 근무가 있는날
기차를 타고 출근, 넉넉히 1시간 잡으면 도착하는 거리

도착하자 마자 Marc가 간단히 Rules of Racing과 Racing NSW잡지, 그리고 여기 재결위원 Manual인듯한 RACING NSW STEWARDS POLICIES AND PROCEDURES를 건내주었다. 내용이 중요한 것 같아 천천히 읽어보고 변역해서 한국이 돌아가 활용할 가치가 있을 듯 하다. 

 

 


09:30분부터 심의시작, 따로 Inquiry room이 마련되어 있었고 경주동영상을 볼 수있는 테이커, 녹음장비 등이 완비되어 있었다.

심의내용은 2012.6.16 Goulburn Racecourse, Race 2에 대한 것이었다. 총 5명의 관계자가 출석하였고 오늘이 2번째 심의란다. 대략적인 내용은 관련 기수의 기승이 불성실하였고 인기마를 소유한 마주가 조교사와 통화 후 자신의 말에 걸린 돈을 회수하였으며 그 아내가 가진 계좌에서 다른 말에 건 돈이 크게 터졌다. 이를 위해 기수, 조교사, 마주, 북메이커 등 5명의 진술로 증거를 채집하였고, betting steward인 Terry의 배팅트랜드 분석도 증거로 채집되었으며 마주의 부인은 전화 스피커폰을 통해 심의를 진행하였다.

 


우선 재결위원 대부분이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등 IT사용에도 능통한 것 같았다. 심의는 거의 검찰이서 수사하는 것과 비슷한 것 같았고 증거물에는 도장을 찍어 일련번호를 매겨 증거로서 공신력을 더해 주었다. 심의 전 내용은 속기사가 내용을 적어 다음주쯤에 재결위원에게 나누어준다고 한다. 나도 하나 받기로 했다.

Provincial 경마장에서 일어난 사건이고 관련자들이 이곳저곳 멀리 떨어져 있어 심의를 한번 하는데 어려움이 많은 것 같았다. 하지만 심의 중 증거수집에 최선을 다하는 재결위원들의 모습이 존경스러웠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추가심의에 대한 필요성을 뼈져리게 느끼게 되었다.